2025-02-10 16:19:41 NF 소나타의 작업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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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차량을 수리함에 있어 용접은 필수 사항이다.
차체 패널 용접의 단점은 열로 인한 강판의 변형 발생과 방청 및 부식 방지에 한계가 있으며, 동일 부위 충돌사고시 운전자의 보호능력이 저하된다는 것이다.
특히 용접할 때 열에 의한 인접 부위의 손상을 최소화 하려면 가능한 자동차제작사에서 차량을 조립할 때 사용하는 스폿트 용접을 하여야 한다,
가스용접은 용접 강도가 낮기 때문에 절대 사용하여서는 안돼고, 만약 스포트용접이 불가능하다면 MIG 용접을 한다.
작업의 편의성 등을 위한 산소용접의 사용은 절대 금해야 하며, MIG 용접(CO2 용접)과 스포트용접이 병행되어야 함(맛대기 용접 ; MIG 용접, 단면용접 ; 스폿트용접)
차체 패널 보수작업 시 강도 차이
MIG/MAG 용접 | 40%이하의 강도 |
스폿트 용접 | 100%이하의 강도 |
본딩/리벳팅 | 120%이하의 강도 |
상기 데이터는 왜 스폿트 용접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 주는 데이터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MIG 용접과 스폿트 용접의 비교 모습입니다.
미그(MIG) 용접 사진
스폿트 용접 사진
이제부터 우리공업사에서 스폿트용접기를 사용하여 수리한 NF 소나타의 작업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차량이 입고된 초기 사고부위 사진
사고부위 부착된 부품을 제거한 사고부위 사진
사고부위를 전자계측기를 사용하여 파손정도를 측정하는 모습
수리전 측정한 사고 충격 부위의 전자계측 데이터
전자계측 데이터에 의한 판금 수정작업
판금 수정작업 완료 후 후 휀더 패널 제거 작업
사고 부위 후 휀더 패널 제거 작업 완료 모습
후 패널 장착, 양면 스폿트기로 작업하는 모습
측면 양면 스폿트기로 용접을 완료한 모습
(MIG 용접기로 작업한 모습과 다르게 자동차 제작사에서 작업한 것과 같음)
양면 스폿트기로 작업한 하단의 모습
장착한 패널의 진동소음을 잡아 주는 차음재(케미컬)
후휀더 패널 장착 완료 후 내부 진동 방지 차음제를 충전하는 작업
외부 진동 방지 및 소음을 차단해주는 차음제 충전 작업
판금작업 완료 후 확인 전자 계측 작업
판금작업 완료 후 작업의 완성도를 확인하는 전자계측 작업
판금작업 완료 후 측정한 전자계측기의 데이터
판금작업 완료 후 도장작업을 위한 퍼티 및 실링작업 완료된 모습
도장작업 완료 후 가열하여 페인트를 건조하는 모습
차체 도장작업 완료된 모습
범퍼 도장작업 완료된 모습
작업이 완료된 모습(고객님께서 새차가 되었다고 아주 만족을 하시고 가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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